반응형


불행인지 월요일 이사임에도 불구하고 같은 동 20층에 이사하는 사람이 있다고 관리실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우리가 먼저 엘리베이터 예약했는데 받으면 안되는거 아니냐 따졌지만 거기는 20층이고 우리는 17층이라 사다리차사용이 어렵다고 합니다. 할 수 없이 그냥 양보하기로 했습니다. 오늘은 사다리차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사업체 계약시에는 엘리베이터로 한다고 했으나 부랴부랴 전화해서 상담한 결과 서로 양보하면서 엘리베이터를 사용할 수는 있지만 오래 걸리고 복잡할거라 하네요. 사다리차를 사용하자 제안을 하셨는지 15만원을 달라고 하시네요. 엘베 사용료가 8만원이니 7만원의 추가금이 들더군요. 다행히 협상결과 10만원에 해결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월요일이고 손 없는 날이 아니다보니 가능했던거 같습니다. 




사다리차가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사장님 말씀으로는 21층까지도 가능한다고 하더군요. 암튼 고층이라 위험하지 않을까 걱정을 많이 했는데 다행히 무난하다고 하시더군요. 





17층까지 올라오는데는 몇 분 정도 소용되는거 같습니다. 이렇게 보니 무섭네요. 왠지 불안한 이 느낌은 뭐지?





사다리가 휘어진거 같은데 살짝 떨리네요. 전문가분들이니 다 알아서 하시겠죠. 자세히 관찰하고 있었습니다. 확실히 엘리베이터에 비해 사다리차를 사용하니 엄청 빠르더군요. 





아래를 내려다보니 거의 90도 가까이 되는 듯한 느낌이네요. 이사시 엘리베이터 사용료는 아파트 마다 제 각각인데 서울 어떤 곳은 15만원 이상 인곳도 많다고 하네요. 여기서 문제가 뭐냐면 사다리차 사용 못하는 아파트도 있다고 하네요. 그럼 무조건 15만원내고 엘리베이터 사용하라는건지...




잠깐 슈퍼 가는 길에 밖에서 찍어봤습니다. 아슬아슬 하네요. 덕분에 빠르게 짐을 내렸지만 아쉽게도 이사가는 집에는 반밖에 못 내렸더군요. 2시안에 끝낼 수 있었는데... 그럼 모두 이사 준비 잘하시고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