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수령주식 인터넷 확인하기, 한국예탁결제원


오늘은 코스피 2000이 붕괴됐네요.

다행히 제가 보유한 주식은 1개만 빼고 모두 상승을 했네요.

오전에는 다음카카오가 실검에 오르면서 여러 개미분들이 많이 들어오신거 같은데

결국은 밀리면서 마감하더군요. 






현재 미수령 주식 현황을 보면 

약 3300억원이라고 합니다.

어떤 분은 1억 넘게 찾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도 조회해봤습니다.





무수령주식이란?


보유 주식에 대해 유상증자, 무상증자, 주식배당이 발생했는데

주소지 변경 등으로 배정사실을 알아 못하는 경우나 개인간 매매거래로

무상증자 또는 주식배당의 권리가 매도전 주주에게 부여된 경우

주주가 그 사실을 알지 못하여 아직 찾아가지 않은 주식을 말합니다.








예탁결제원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주민번호, 공인인증서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두근두근 난 얼마나 있을까?






역시 없습니다. 

혹시나 했는데 역시네요.

혹시 모르니 한번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예탁결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내일은 또 어떤 하루가 될지 기대가 되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